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고?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고?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9.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고?

옛 속담이나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고양이는 정말 생선을 좋아하는 모습을 담고 있어 우리는 자연스레 '고양이는 생선을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고양이는 정말로 생선을 좋아할까? 의아하게도 고양이는 생선보다는 육류를 더 좋아한다. 고양이는 원래 육식동물로 쥐나 설치류, 작은 새, 곤충 등을 주식으로 먹는다. 
 
간혹 일부 지역의 고양이들은 자신의 생활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생선을 주식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고양이는 육식 생활을 한다.
 
그러나 익히지 않은 육류는 고양이가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이다. 생선도 마찬가지다. 날생선을 섭취했을 경우 각종 세균 번식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살모넬라 박테리아의 경우 익히지 않은 육류 등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섭취 시에는 장내의 이상을 일으켜 심한 복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되도록 주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무조건 고양이에게 생선을 주면 안 되는 것은 아니다. 고양이는 다른 반려동물에 비해 타우린이 부족한데, 이때 염분을 제거한 멸치나 생선을 통해 부족한 타우린이나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만약, 고양이에게 멸치나 생선을 주길 원한다면 반드시 삶거나 끓여서 염분을 어느 정도 제거해 먹이도록 하며,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할 이유가 없다는 것만 알아두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