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유방암에 걸릴까?
남자도 유방암에 걸릴까?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9.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화제속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질투의 화신속 남자주인공은 유방암 진단을 받았다. 유방암은 여자에게만 걸리는 병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남자들도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 

여자들에 비해서는 발병율이 낮지만, 남자들에게도 작지만 유방조직이 있기때문에 유방암에 걸릴 수 있도 있는 것이다. 남자 유방암의 원인은 다양하다.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주로 혈중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고, 여성호르몬이 증가하거나, 방사선에 노출된 경우, 간 질환이 심한 경우, 유전적인 원인등등이 있다. 

남자유방암의 증상은 보통 통증이 없이 혹이 한쪽 유방에 만져지는 것으로, 또한 유두에서 누런 액체나 피가 나온다면 유방암을 의심해야한다. 하지만 혹이 만져진다고 모두 유방암은 아니므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빨리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치료방법은 여자유방암 치료와 비슷하다. 

유방암은 여자에게만 해당된다는 생각은 버리자. 흔하진 않지만 남자에게도 유방암이 걸릴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 있다면 즉시 병원에 찾아가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