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트렌드 혼밥, 혼술!
새로운 트렌드 혼밥, 혼술!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떠오르는 트렌드가 있다. 바로 혼밥, 혼술과 같이 혼자서 하는 것이다. 떠오르는 트렌드에 맞게 방송가에서도 혼밥, 혼술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많이 방송되고 있다. 

혼밥, 혼술은 혼자서 밥을 먹고 혼자서 술을 마시는 것으로 나홀로족을 의미하는 신조어이다. 혼밥, 혼술에 이어 혼자서 영화를 보는 혼영, 혼자서 여행을 하는 혼행등 다양하게 있다. 

실제로 홀로사는 1인가구들은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인가구수는 약 520만명으로, 전체가구의 27.2%를 차지한다. 1인가구 비율은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에는 혼자 무언가를 하면 왠지 창피하고 두렵고, 남의 시선이 두려워서 꺼리곤 했는데 이제는 아니다. 혼밥, 혼술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이유 중의 하나는 다른 이의 눈치를 보지않고,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밥을 먹고 술을 마시고 영화를 보는 등등 편하게 행동할 수 있기때문이다. 

실제 혼밥, 혼술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업계에서도 다양한 1인용 제품들을 출시하며, 1인가구를 위한 음식점들도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