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을 다시 데우면 안 되는 이유!
치킨을 다시 데우면 안 되는 이유!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9.2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킨을 다시 데우면 안 되는 이유!
 
배달시킨 치킨이 남거나 먹고 남은 치킨을 포장해 집으로 가져오는 경우가 있다. 남은 치킨은 잘 놔두었다가 다음날 다시 데워 먹곤 한다. 
 
그런데 식은 치킨을 전자레인지나 오븐에서 데우는 행위는 삼가야 한다. 치킨은 단백질 덩어리인데 그런 치킨을 다시 데우게 되면 여러 가지 소화 장애 물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데워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치킨뿐만이 아니다. 삶은 달걀도 데워 먹어선 안 된다. 삶은 달걀을 데우게 되면 여러 가지 독소가 만들어지게 되는데 이 독소는 소화기관에 치명적인 물질을 만들어냄으로 주의해야 한다.
 
조리한 버섯 또한, 데우지 말고 먹어야 한다. 버섯은 복잡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다시 데운 버섯은 물론, 오래된 버섯도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간혹 남은 밥을 다시 데워 먹는 경우가 있는데, 상온에 밥을 보관한 경우에는 쉽게 균이 생겨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냉동보관 한 후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도록 해야 한다. 
 
평소 아무 생각 없이 데워 먹던 음식들. 이제 데우기 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데우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