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의 효능부터 보관까지!
홍시의 효능부터 보관까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0.0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시의 효능부터 보관까지!
 
가을은 감의 계절이라고도 부른다. 감은 그 숙성의 정도에 따라 반시, 연시, 홍시 등으로 불리는데 그중 달고 맛있는 홍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홍시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은 물론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포도당의 함유로 숙취 해소에도 좋으며, 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과일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달고 맛있는 홍시는 보관일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냉장보관 시, 홍시는 하나씩 낱개로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실에서 얼리는 방법도 있다. 
 
홍시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딱히 없다. 그러나 한 가지, 감과 게를 함께 먹지 않아야 한다. 감과 게를 함께 먹게 되면 장 속에 침전이 돼 뱃속에서 세균 부패를 일으켜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홍시는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해주며, 갈증을 없애주는 효능도 있다. 그러나 한 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