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감,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자!
곶감,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자!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0.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곶감,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자!

집에 감이 많아 처치 곤란 또는, 너무 많이 먹어 질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감을 너무 오랜 시간 보관하게 되면 쉽게 짓무르고 썩어서 버릴 수밖에 없어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감을 다른 방법으로 먹을 방법은 없을까? 그 방법은 바로 감을 말려 곶감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없을 거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뜻밖에 쉽고 간단하다.
 
먼저 곶감을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잘 닦은 후 감 꼭지만 빼고 껍질을 최대한 얇게 깎아준다. 이렇게 잘 깎은 감의 꼭지에 실을 묶어 햇볕과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 놓아 주기만 하면 된다.
 
만약 비가 와서 햇빛이 없다면 선풍기를 이용해 바람으로 건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따뜻한 곳에 감을 오래 두게 되면 감이 상할 수도 있어 가능한 통풍이 잘되고 선선한 곳에서 2~3주 동안 말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너무 햇빛과 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장소에서는 감이 너무 바짝 마르지 않도록 신경 쓰며 말리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