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버스 대여할 때 꼭 알아야 할 5가지
관광버스 대여할 때 꼭 알아야 할 5가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0.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버스 대여할 때 꼭 알아야 할 5가지

 

학교나 직장 또는 모임 행사에서 단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전세버스나 관광버스를 대절하곤 한다. 그런데 버스를 대절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1. 전국전세버스사업조합 가입 여부
대절하려는 버스가 개인용 버스가 아닌 사업용 버스로써 전국전세버스사업조합에 등록된 버스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는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해서 보험 혜택이 가능한지 따져봐야 하기 때문이다.

2. 버스의 연식과 상태파악
통상적으로 우리나라 전세·관광버스는 대우, 현대, 기아에서 생산되며, 여기에 A, B, C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므로 잘 확인하기 바란다.
 
3. 종합보험 가입 여부
일반 손해보험사 및 전세버스 공제조합에 책임, 대물, 대인을 비롯한 자차, 자손까지도 가입한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4. 운전자 경력확인
관광버스를 대절할 때 확인해야 할 것 중 가장 중한 것은 바로 운전자의 경력이라 할 수 있다. 운전자로서 충분한 자격과 경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5. 부대비용 포함 여부
버스대절 시 요금에 기사 봉사료, 유료도로 통행료, 유료주차장 이용료 등의 부대비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자. 
 
전세·관광버스를 대절 하기 전 반드시 이 5가지 사항을 숙지하고 꼼꼼히 따져보는 것 잊지 말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