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고 탄 음식, 암을 부른다?!
짜고 탄 음식, 암을 부른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0.2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거나 탄 음식은 먹지말라는 말, 많이들 들어봤을 것이다. 요즘 잘못된 식습관을 가진 이들이 많은 가운데, 특히나 짜거나 탄 음식을 즐겨먹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잘못된 식습관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개선할 필요가 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암이 생길 확률이 높다. 염분 섭취량이 많으면 위 상피조직 손상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위 세포의 변형을 유발해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연구결과, 짠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의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위암 발병률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탄 음식 역시 좋지 않다. 육류나 생선을 굽는 과정에서 타게되면서 여러가지 발암물질이 생기게된다. 고기가 타게되면 단백질 반응으로인해 아크릴아마드라는 물질이 생기게 된다. 아크릴아마드라는 물질은 발암물질 중의 하나이다. 물론 우리가 탄 음식을 먹는 양으로 암에 걸릴 만큼의 양은 아니지만, 평소 육류를 즐겨먹는 습관을 가졌다면, 자연스럽게 탄 음식을 먹는 양도 높아지면서 위험성이 높게된다는 것이다.

건강을 지키기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이 중요하다. 평소 싱겁게 먹는 것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야채, 과일등을 많이 섭취하는 건 물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