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전자파차단 스티커 효과 있을까?
휴대전화 전자파차단 스티커 효과 있을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0.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네이버쇼핑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전자파다. 전자파는 전기 및 자기의 흐름에서 발생하는 일종의 전자기 에너지로, 전기장과 자기장이 반복하면서 파도처럼 퍼져나가기 때문에 전자파로 부른다.
 
전자파는 에너지가 강한 X선, 감마선 등의 방사선의 위험성이나 자외선이 피부암 등의 여러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전자레인지, 휴대전화 등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전자파에 노출되므로 전자파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휴대전화의 경우 전자파 차단을 위해 금속으로 만들어진 전자파차단 스티커를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휴대전화의 전자파를 차단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 금속으로 휴대전화를 꽁꽁 감싸지 않는 한 전자파차단은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휴대전화 사용 시 얼굴에서 5mm 정도 떨어뜨리거나 이어폰을 사용하고 전화를 걸 때 상대방과 연결된 것을 확인한 후 귀에 갖다 대는 등 작은 실천만으로도 전자파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전자레인지의 경우 오른쪽에 변압기가 설치되어 있어 자기장이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전자레인지 작동 시에는 30m 이상의 거리를 두고 사용하도록 하자.
 
이 외에도 헤어드라이어와 청소기를 사용할 때, 30m 이상의 거리를 두고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