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사랑하는 4가지 방법
반려견을 사랑하는 4가지 방법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10.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려견을 사랑하는 4가지 방법
 
이제 강아지는 우리에게 있어서 단순 애완동물이 아닌 우리와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가족의 일원으로 자리 잡았다. 그런데 간혹 잘못된 방법으로 반려견을 사랑하는 경우가 있다.
 
① 부드럽게 안아주기
포옹은 사랑과 애정의 표현이다. 그러나 지나치게 세게 껴안는 습관은 반려견을 힘들게 할 수 있다. 안더라도 반려견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선에서 살포시 안아주자.
 
② 행동으로 대화하기
대화는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견과의 교감에서도 무척이나 중요하다. 그러나 반려견에게 행동 없이 말만 내뱉는다면 반려견이 이해도 못 할뿐더러 혼란스러울 수 있다. 그러므로 칭찬을 할 때는 부드러운 어조와 몸짓을 더 하고 훈계할 때는 단호한 어조와 몸짓으로 이해시켜야 한다.
 
③ 약 올리지 않기
반려견이 아무리 귀엽고 사랑스럽더라도 반려견을 약 올리는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사람도 약이 오르면 기분이 좋지 않듯 반려견 역시 그러하다. 또한, 놀이할 때 규칙을 정해 반려견이 공격적으로 행동하지 않도록 하자.
 
④ 산책하기
산책은 반려견이 손꼽아 기다리는 시간이다. 산책할 때는 반려견이 냄새를 맡거나 호기심을 보이는 것이 있다면 재촉하지 않고 기다려주자.
 
이처럼 작은 습관의 변화만으로도 반려견에게 큰 사랑과 애정을 줄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사랑이 때로는 부담스럽고 불편하게 여겨질 수 있으므로 항상 나의 입장이 아닌 반려견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