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굳은살 제거하는 꿀팁
발바닥 굳은살 제거하는 꿀팁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0.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건조하고 추워지면서 발바닥의 굳은살들이 갈라지기 쉽다. 발바닥의 굳은살들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않으면 쉽게 갈라지며, 심할 경우, 피와 함께 통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굳은살들은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않기때문에 제대로된 관리가 필요하다.

굳은살은 각질층이 두껍게 쌓인 것으로, 보행습관이 잘못됐거나, 신발이 자기 발에 맞지않는데 오래신는 경우, 여자들의 경우 하이힐을 많이 신었을 때 등등 생기기 쉽다. 굳은살은 반복적인 마찰이나 압력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것이다. 

굳은살의 경우, 먼저 깨끗하게 씻은 다음 건조시키고, 굳은살 각질제거기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줘야한다. 각질을 제거 후에는 발바닥을 다시 깨끗하게 씻고 보습크림을 듬뿍 바르는 것이 좋다. 이때, 굳은살을 손으로 잡아뜯거나 잘라내는것,은 오히려 더 안좋아짐으로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굳은살을 제거할 때 족욕을 하면 좋다. 이때 캐모마일티백을 넣고 충분히 우려낸 물로 족욕을 한 뒤 각질제거를 하면 효과적이다. 또한 쌀뜨물과 밀가루를 섞어 팩을 만든 다음에, 굳은살에 바르고 10분정도 경과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평소 굳은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위해서는 발에 맞는 신발을 신어주며, 발전용 보습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