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피부관리 비결, 1일 1팩 효과는?
연예인들의 피부관리 비결, 1일 1팩 효과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0.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트러블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한다. 피부비결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피부비결로 1일 1팩을 꼽는 이들이 많다. 배우 김고은은 한 프로그램에 출현하여 자신의 피부관리 비결은 1일 1팩이라고 밝혔으며, 김고은외에도 정유미, 이정현, 송중기등 수 많은 스타들이 1일 1팩을 피부관리 비결로 꼽았다.

그런데 1일 1팩, 정말 효과가 있을까? 1일 1팩은 올바른 방법으로 한다면 효과는 좋다고 알려졌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스크팩 종류도 정말 여러가지이기때문에 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한다. 건성피부인 경우에는 보습관리를 위해 자주 마스크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고농축 에센스가 자신의 피부에 맞지않아 영양과잉으로 트러블을 일으킬 수 도 있기때문이다.

 

매일 같은 종류의 팩을 하는 것보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효과가 다른 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시트원단의 경우에도 피부가 예민하다면 순한 순면소재를, 풍부한 보습효과를 원한다면 하이드로겔등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을 하는 권장시간은 보통 15분정도로, 시트가 마를 때 까지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수분이 빠져나가기때문에 좋지않다. 마스크팩은 시트가 축축한 상태일때 떼는 것이 좋다. 또한 마스크팩은 서늘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할 때는 눕혀서 보관해야 시트 윗쪽이 마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무작정 1일 1팩을 하는 것보다, 자신의 피부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제일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