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천천히 먹는 법
밥 천천히 먹는 법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0.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을 먹다보면 밥 먹는 속도가 현저하게 빠른 분들이 많다. 실제 많은 현대인들이 밥을 먹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 그런데 밥을 빨리 먹는 습관은 건강에 좋지않기때문에 고치는 것이 좋다.

밥을 빨리 먹게되면 소화기관에 무리가 간다. 심할 경우 역류성 식도염, 위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또한 밥을 먹는 속도가 빠를 경우 과식을 하는 경향이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밥을 천천히 먹는 것이 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실제 밥을 빨리 먹는 사람이 천천히 먹기에는 쉽지않다. 어떻게 하면 밥을 천천히 먹을 수 있을까? 

먼저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밥을 먹는 것이 좋다. 빨리 먹고 다른 볼일을 봐야한다면, 마음이 조급해져 나도모르게 속도가 빠를 수 밖에 없다. 음식을 먹을 때는 숟가락보다 젓가락을 사용해서 먹으면, 밥을 조금씩 먹게되어 천천히 먹을 수 있다. 

음식을 오래 씹는 것도 방법이다. 보통 빨리 먹는 사람들의 특징이 음식을 몇번 씹지않고 삼킨다. 하지만 이는 좋지않다. 적어도 20회정도는 씹고 삼켜야하며, 음식을 씹을때는 숟가락, 젓가락을 내려놓고 여유롭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국과 밥을 먹을때는 국에 말아먹지 말고 따로 먹는 것이 좋으며, 비교적 천천히 먹는 이들과 함께 식사하면서 상대방의 속도에 맞추도록 노력하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배가 너무 고픈 상태로 밥을 먹게되면 허겁지겁 빨리 먹게됨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밥을 먹는 습관에 따라 건강이 달라질 수 있다. 보다 올바른 식사습관을 위해서라도 밥을 천천히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