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승부조작 발표가 연기된 이유
프로야구 승부조작 발표가 연기된 이유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0.2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은 프로 야구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승부조작사건 결과 발표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애초에 한국시리즈에 앞서 이번 달 말쯤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였지만, 결과발표는 한국시리즈 종료 이후 11월초로 보여진다. 

경찰은 수사는 마무리단계에 있으나, 추가 보강수사가 필요해 승부조작 발표를 연기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결과발표를 연기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프로야구의 큰 잔치를 앞두고 여러가지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NC 이재학은 지난 7월 승부조작에 연루되어 경찰조사를 받고있다. 아직 혐의가 입증되진 않았지만 수사는 계속 진행 중이다. 롯데 이성민은 2014년 NC소속일때 승부조작을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성민을 승부조작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했으며, 창원에 있는 NC구단 사무실도 압수 수색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사결과 발표가 연기됨에 따라 이재학은 구단측의 결정으로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도 빠지게 되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