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 빠르게 홍시 만드는 방법
단감 빠르게 홍시 만드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0.2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감 빠르게 홍시 만드는 방법

가을 하면 단감을 떠올릴 정도로 가을철이 제철인 단감은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은 물론이고 항암효과 등 그 효능 또한 다양하다.
 
그러나 모든 음식이 그러하듯 감 역시 많이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다. 이럴 땐 단감을 홍시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단감을 홍시로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과이다. 밀폐 용기에 단감을 넣고 조각낸 사과를 단감 사이사이에 잘 집어넣으면 된다. 그런데 왜 뜬금없이 사과가 필요할까? 
 
홍시를 만들기 위해 단감과 함께 사과를 집어넣는 이유는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 때문이다. 에틸렌 가스는 식물의 노화와 부패를 촉진 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단감과 함께 넣어두면 사과의 에틸렌 가스 덕분에 빠른시간 내 홍시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단감과 사과를 넣은 용기를 잘 닫고 약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말랑말랑한 홍시를 맛볼 수 있다. 홍시로 만들지 않고 남은 감은 신문지에 하나씩 포장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면 두고두고 오래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