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치맥, 위생상태는?
야구장 치맥, 위생상태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0.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수 많은 관객들이 프로야구장을 찾고있다. 야구장하면 치킨, 피자, 햄버거, 맥주등등 맛있는 음식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곤 한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음식들을 먹으면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그런데 야구장 음식들, 맛있게 먹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생상태가 걱정된 적이 있을 것이다. 야구장의 치맥을 포함한 음식들 위생상태는 어떻게 될까? 한국소비자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전국9개 프로야구 경기장내에 영업중인 식품 접객업소 90곳에 대한 위생점검 조사를 실시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의 위생점검 조사결과에 따르면, 모두 기준을 충족해 위생관리가 잘 이루어진 것으로 알렸다. 조리식품 80종, 생맥주 11종은 물론, 업소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방조리기구 4종등도 미생물 오염검사에서도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야구장 음식의 위생상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단, 야구장=다양한 먹거리인 만큼, 지속적으로 위생상태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