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 간단하게 청소하는 팁
전자렌지 간단하게 청소하는 팁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렌지는 오늘날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전자렌지를 통해 음식을 따뜻하게 데우기도 하며 간단한 요리도 가능하다. 그런데 전자렌지를 꾸준히 청소하는 이들은 몇이나 될까?

음식을 주로 사용하는만큼 전자렌지 안에는 더러워지기 쉽다. 또한 전자렌지는 문을 닫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 세균번식이 쉬워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 그런데, 대부분 전자렌지를 간단하게 닦거나, 어떻게 청소를 해야될지 몰라 그냥 방치한 경우도 많다. 이제부터는 전자렌지를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청소하도록 하자.

전자렌지는 간단한 방법으로 청소할 수 있다. 먼저 컵이나 그릇에 물에 귤껍질을 넣어주자. 이때 물은 귤이 살짝 잠길정도로 넣어주면 된다. 그 다음 전자렌지에 넣고 3분정도 돌리면 된다. 이 과정에서 물이 데워지면서 수증기가 발생하게 되고, 이를 걸레로 닦아주면 찌든때와 함께 오염물이 깔끔하게 닦인다. 또한 귤껍질로 인해 찌든때 제거는 물론, 향긋한 냄새도 나게 한다.

귤껍질대신 식초나 레몬즙을 이용해도 된다. 역시 물에 식초나 레몬즙을 넣고 전자렌지를 돌려준뒤, 마른 걸레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면 된다. 식초와 레몬즙이 살균효과도 있어 아주 효과적이다.

그동안 전자렌지 청소에 소흘했다면, 이제는 전자렌지를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