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세안법, 효과는?
탄산수 세안법, 효과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1.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가 푸석해지기 쉬운 계절인만큼 피부관리에 신경써야한다.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바로 세안법이다. 실제로 피부에 좋다는 다양한 세안법이 알려진 가운데, 탄산수 세안법이 화제이다.

피부가 좋기로 소문난 여자연예인이 자신의 피부관리 비법을 탄산수 세안으로 꼽으면서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과연 탄산수로 세안하면 효과가 좋을까?

pH 4.5~5.5 약산성인 탄산수는 피부에 긴장감을 주기때문에 피부의 탄력에 도움이 된다. 또한 탄산수가 모공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부기를 가라 앉히는데도 도움을 준다. 

탄산수 세안법은 물과 탄산수를 1:1이나 1:2의 비율로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어떤 탄산수를 사용하는냐이다. 향료를 포함한 각종 첨가물이 있는 탄산수는 피부에 좋지않으므로 제품선택에 주의가 필요하다. 

탄산수 세안법이 좋은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매일 사용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있다. 또한 피부타입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다. 특히나 민감성이 피부는 피부에 자극이 되어 좋지않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