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향수 100% 구별하는 8가지 방법!
가짜 향수 100% 구별하는 8가지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1.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유튜브(너나연)
 
가격이 저렴해서 주문한 향수, 내가 산 향수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의심된다면 가짜 향수 구별법으로 가려내보자.

1. 바깥 비닐 포장지
진품 향수는 보통 두꺼운 셀로판 필름으로 깔끔하고 타이트하게 상자 외부를 감싸고 있다. 짝퉁은 대부분 얇은 비닐 포장지를 사용하는데 상자와 비닐 사이가 일어나 있다.
 
2. 상자 속 페이퍼보드
진품 패키징은 양질의 페이퍼보드를 이용해 상자 속 향수 유리병을 보호해준다. 진품은 보통 회색이 아닌 흰색을 주로 사용하지만, 짝퉁은 상자를 열면 향수병만 달랑 들어 있는 경우도 있다. 

3. 라벨과 경고 문구
두 개의 화살표가 원형으로 된 라벨을 유심히 살펴보자. 상자를 정 자세로 뉘었을 때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항상 짙은 색이어야 하고 왼쪽은 옅은 색이어야 한다. 향수를 살 때 상자 아래 있는 경고 문구들을 꼭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향수 회사 사이트의 내용과 비교해 보자. 한 글자라도 틀리면 바로 짝퉁이다.

4. 어색하거나 틀린 디자인
대부분의 짝퉁 향수 제조사들은 걸리게 될 경우를 대비해 법적 책임을 비켜 나가려고 디자인을 살짝이라도 변경한다. 냄새가 아무리 비슷하더라도 진품 디자인을 꼭 먼저 검색해서 비교하고 구매하도록 하자.

5. 향수 액체 색상
이름있는 향수들은 제품들에 많은 염료를 첨가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진품 향수들은 매우 옅은 색을 띠고 있다. 유해 화학성분이 잔뜩 들어간 짝퉁 향수는 그 독성을 보완하기 위해 짙은 염료를 쓴다. 그로 인해 액체 색상이 너무 짙다.

6. 향수병 뚜껑
오리지널 향수병 뚜껑은 몸통과 정확히 대칭을 이룬다. 만약, 내가 구매한 향수 뚜껑이 몸통과 정확하게 대칭이 안 된다면 짝퉁을 의심해봐야 한다. 다만, 디자인상 비대칭인 경우는 예외이다.

7. 제품 시리얼 번호
향수 제품 시리얼 번호는 보통 병 아랫부분에 적혀 있다. 또한, 병에 적혀 있는 시리얼 번호는 상자 아랫부분에 적혀있는 시리얼 번호와 매칭이 된다. 보통 재포장되는 짝퉁들은 이 제품 시리얼 번호들이 전혀 맞지 않는다. 
 
8. 병 퀄리티
진품 브랜드 향수병은 높은 퀄리티의 유리 작업이 되어 만져보면 매끈하다. 그러나 짝퉁 병들은 끝매듭 부분이나 모서리들이 울퉁불퉁하다. 또한, 섬세함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