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크림을 꼭 발라야 하는 이유
핸드크림을 꼭 발라야 하는 이유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11.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핸드크림을 꼭 발라야 하는 이유

요즘처럼 날씨가 건조한 날에는 피부 보습에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특히 공기와 직접 맞닿는 손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트고 갈라지기 일쑤다.
 
얼굴만큼이나 자주 씻는 손은 외부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에 자주 씻어주어야 하며, 자주 씻는 만큼 피부의 천연 피지 막이 손상되기 쉬워 쉽게 주름이 생기게 된다. 
 
겨울철 촉촉한 손을 위해 핸드크림 사용은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누군가에게 손이 스쳤을 때 잡고 싶어지는 손을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핸드크림 사용법을 알아 둘 필요가 있다.
 
핸드크림 사용의 기본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다. 그런 다음 손을 손가락, 손등, 손목으로 구분해 핸드크림을 발라주자. 손등을 마주 대고 비비면서 손톱과 손가락 끝부분까지 꼼꼼하게 흡수시키고, 손목을 감싸주면서 마무리해준다.
 
얼굴도 마스크팩을 하듯 손도 핸드크림을 이용해 팩을 해주면 좋다. 손등과 손바닥 전체에 핸드크림을 골고루 바른 다음 랩이나 비닐장갑을 씌운 후 15분 후에 벗기거나 그대로 취침하는 것도 부드러운 손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