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데기는 모발이 다 마르기 전에!
고데기는 모발이 다 마르기 전에!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1.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ww.flickr.com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머리 모양을 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데기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또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여러 가지 스타일을 자유자재로 연출 가능해 그 활용도가 높지만 뜨거운 열은 모발손상을 가져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고데기 사용으로 인한 모발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간혹 머리가 충분히 건조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데기 열로 머리를 말림과 동시에 머리 모양을 연출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모발 손상도를 줄이고 싶다면 모발이 마르기 직전, 약 95% 이상 건조되었을 때 고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면, 고데기는 모발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사용하기보단 모발에 적당한 수분이 남아있을 때 사용해야 모발의 손상도를 줄일 수 있으며, 고데기를 사용했을 때 조금 더 뚜렷한 컬을 표현할 수 있다. 
 
고데기 사용 전·후로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 또한 모발손상을 막아주므로 조금 귀찮더라도 고데기나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때 모발에 골고루 발라주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