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철 '건성 습진' 주의!
건조한 가을철 '건성 습진' 주의!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조한 가을철 '건성 습진' 주의!
 
건조한 가을이 시작되면서 피부도 건조해지곤 한다. 다소 차가운 바람으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가렵기까지 하다. 가을과 겨울에는 피부 건조를 동반한 질환들이 자주 발생하는데, 간혹 그 정도가 심한데도 불구하고 가볍게 여겨 그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특히, 평소에 아토피를 앓고 있다면 증세가 악화하기도 하며, 피부건조증 및 건성 피부염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그런데 이렇게 건조한 조건 속에서도 '습진'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습진이라 하면 습한 환경에서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차갑고 건조한 기후에서도 습진이 자주 발생하며 이를 '건성 습진'이라고 한다.
 
건성 습진은 피부가 건조할 뿐 아니라 갈라지고 붉어짐, 미세한 각질들이 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과도한 난방으로 인해 실내 습도가 낮아져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게 된다.
 
이때, 갑작스럽게 바깥의 차가운 공기가 피부에 닿게 되면 각질이 발생하고 얼굴이 건조하고 갈라지는 등 건성 습진으로 발전하게 된다.
 
건성 습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가 너무 높지는 않은지 잘 살펴보고 실내외온도의 차가 심하게 나지 않도록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유지해주자. 
 
평소, 크림과 로션 같은 보습제를 이용하여 피부 보습에 신경을 쓰고,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