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연예인의 인기운동 필라테스, 그 효과는?
여자연예인의 인기운동 필라테스, 그 효과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위키백과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는 여자연예인들. 자연스럽게 여자연예인들이 몸매관리 비결에 관심을 가지곤 한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여자연예인들이 몸매비결로 빠지지않는 운동이 있다. 바로 필라테스이다. 실제 서현진, 이하늬, 신민아, 오연서등 수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몸매비결로 필라테스를 뽑았다. 

필라테스는 다양한 기구와 매트, 소도구를 이용하여 운동하는 것으로, 반복된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켜 통증없이 근육의 약한부분을 강화시키며 유연성을 증가시켜주는 운동이다. 

필라테스의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다. 몸에 안쓰던 근육을 사용하기때문에 군살을 잡아주고, 몸 전체의 밸런스를 잡히게 도와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자세교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요즘 현대인들은 거북목,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등 통증을 앓고있다. 이는 자세가 바르지 못하기때문인데, 필라테스는 현재 몸의 상태에 맞게 자세를 교정시켜 올바른 자세교정은 물론,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호흡과 함께하는 운동인만큼 폐활량이 증가되며, 전신근육을 균형있게 잡아주기때문에 기초체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필라테스의 효과가 알려진만큼,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이때 무작정 따라하기보다는 자신의 몸상태와 목적에 맞는 정확한 운동법으로 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