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정말?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정말?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아침, 많은 이들이 아침밥 대신 간단하게 여러가지 음식들을 먹곤한다. 그런데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이 있다.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으로는 고구마가 있다. 고구마는 달콤한 맛과 함께 낮은 칼로리, 높은 포만감으로 아침밥대신은 물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먹고있다. 그런데 고구마에는 아교질과 타닌이 있기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위벽을 자극해 속 쓰림의 원인이 될 수 도 있다.

우유와 두유 역시 공복에 먹으면 좋지않다. 공복에 마시게되면 단백질이 열량으로 전환되어 소모되기때문에 몸속에 흡수되지 않고 빠져나가게 된다.

토마토와 바나나도 공복에 먹으면 좋지않다. 토마토에 풍부한 펙틴이라는 성분이, 공복에 위산과 만나 화학반응을 일으키게되고, 결국 위장이 부풀어 통증을 유발할 수 도 있기때문이다.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혈액 속의 마그네슘과 칼륨의 불균형을 일으키기때문에 역시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다. 

이외에도 귤, 파인애플, 리치등이 공복에 먹으면 좋지않다. 

한편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감자, 사과, 요거트, 당근, 꿀등이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