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보스턴 테러범 표지
美,보스턴 테러범 표지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잡지 보스턴 테러범 표지 인물 '뭇매'


미국의 대중문화 전문 잡지 롤링스톤이 오는 19일 발매되는 최신호에 보스턴 마라톤 테러 용의자 조하르 차르나예프(19)를 표지 기사로 다뤘다.

부제도 "차르나예프의 생애에 관한 심층보도" 문구로 독자의 구매 충동을 일으킨다.

차르나예프를 '매력적인 소년(Charming kid)'이라고 지칭하며 "장래가 촉망되던 그가 어떻게 괴물이 됐는지 폭로하겠다"고 예고했다.

페이스북 등 SNS에는 "도대체 왜 그(차르나예프)를 표지 인물로 선정한 것인가","차르나예프를 순교자로 만들지 마라"는 등 롤링스톤을 성토하는 글들이 봇물을 이뤘다.

심지어 "롤링스톤은 테러 행위를 미화하고 있다"며 "이번 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잡지를 구매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이도 있었다.

계속되는 논란에 롤링스톤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보스턴 마라톤 테러 희생자들을 늘 잊지 않고 있다"며 진화에 나섰으나 역부족인 모양새다.

▲ 미국의 대중문화 전문 잡지 롤링스톤이 오는 19일 발매되는 최신호에 보스턴 마라톤 테러 용의자 조하르 차르나예프(19)를 표지 기사로 다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