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표, 우체국 가지 말고 집에서 뽑아 쓰세요!
우표, 우체국 가지 말고 집에서 뽑아 쓰세요!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1.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요즘은 통신의 발달로 편지를 이용하는 사람이 드물다. 그러나 간혹 편지를 보낼 때면 우표를 몇 개 붙여야 옳은 것인지 헷갈리곤 한다.
 
우표는 우편물의 종류와 중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2016년 현재 우표는 5g까지는 270원, 25g까지는 300원, 50g까지는 320원의 우표를 사용해야 한다.
 
예전에는 동네 슈퍼 및 문구점 등에서도 쉽게 우표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우체국이 아니면 우표 파는 곳을 찾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다. 
 
그런데 우표를 우체국에 가지 않고도 구매할 방법이 있다. 집에 프린터가 있다면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편리하게 우표를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메뉴에 우표·엽서·축하카드 클릭 후 우표류에 들어가면 원하는 종류의 우표를 바로 결제, 프린터로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우표 축력 후 유효기간은 출력일 포함 10일로, 사용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끝났다면 그 유효기간 경과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발행 신청 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재발행 기간 연장은 최대 1년이며, 인터넷 우표는 인터넷우체국 회원만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