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색상별 효과가 다르다?!
선글라스 색상별 효과가 다르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빛이 따가운 요즘, 선글라스는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다. 선글라스의 가장 큰 기능은 자외선차단이지만, 요즘에는 패션아이템으로 많이들 착용하고 있다. 선글라스는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색상, 디자인이 있다.

그런데 선글라스 색상별로 효과가 다르다. 색상은 선글라스에 투과된 빛의 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색상별 효과가 다르기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다.

회색, 검정색 계열은 빛의 파장을 고르게 흡수하기때문에 눈부심 방지효과가 있다. 사물의 색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보편적인 색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좋다.

주황색이나 노란색계열은 흐린날, 야간 시야를 선명하게 해준다. 녹색계열은 실제 사물과 이물감이 적은 색상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브라운 계열은 단파장의 광산을 흡수나 차단하여 눈을 보호할때 착용할때 좋다.

마지막 레드계열의 경우에는 인공조명으로 인한 눈부심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단 자외선과 적외선 차단에는 효과가 적음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색상에 따라 효과가 다른 선글라스, 자신에게 어떤 선글라스 색상이 적합한지 확인 후에 착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