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고구마!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고구마!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1.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박고구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권혁수는 호박고구마를 통해 무려 40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였다. 이외에도 다비치의 강민경, 방송인 박지윤, 가수 아이유, 수지등 많은 스타들이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로 고구마를 뽑았다.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는 이유는 혈당지수가 낮기때문이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에 128kcal로, 감자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혈당지수가 낮다. 여기서 혈당지수는 높을 수록 혈당을 빨리 올라가게 만들기때문에, 혈당지수가 낮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고구마의 혈당지수는 55GI로 낮은 편이다.

고구마는 포만감이 크며,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또한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고구마에는 알리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에 장을 청소하고 배변을 촉진하여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고구마는 요리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진다. 익을수록 당이 올라가게되는데 찐고구마의 경우 114kcal, 혈당지수 40GI, 군고구마는 141kcal, 80GI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찐고구마가 효과적이다. 

단, 고구마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