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바로 녹차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
식후 바로 녹차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날씨, 따듯한 차 한잔이 생각나곤 한다. 많은 이들이 즐겨마시는 차중에도 절대 빠지지않는 것이 있다. 바로 녹차이다. 녹차는 머리를 맑게해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노화방지, 항암효과, 혈관계 질환 예방등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많이들 즐겨 마신다. 

그런데 녹차는 식후에 바로 마시는 것은 좋지않다. 녹차에는 카테인, 탄닌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음식의 철과 단백질, 칼슘등의 영양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때문이다. 이는 소화불량과 영양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식후에 바로 녹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언제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을까? 보통 식후 1시간정도 지난 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너무 진하게 마시지말고 연하게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녹차는 하루에 2~3잔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은 녹차를 마시면 위가 자극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에 일어나자 녹차를 마시거나, 잠들기 전에 녹차를 마시는 것은 좋지않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