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제로페이 쓰GO 8% 페이백 받GO"
"부산에서 제로페이 쓰GO 8% 페이백 받GO"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3.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에서 제로페이 쓰GO 8% 페이백 받GO 포스터

부산시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부산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이용 금액의 8%를 다음 달에 페이백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결제수수료를 0%대로 줄여주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직불 결제수단으로 부산시는 정부 시범사업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에 설치된 은행이나 간편결제사 앱으로 가맹점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결제대금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이체되는 방식이다.

또한 소비자가 QR코드를 제시하고 가맹점에서 리더기로 결제하는 방식도 계속 확대하고 있다.

부산시 8% 페이백 이벤트에는 네이버, 부산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코레일 티머니 등 제로페이 결제사업에 참여한 대부분의 사업자가 참여한다.

특히 부산은행은 추가로 2%를 적립해 결제 시 10%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와 부산은행은 결제 시 바로 페이백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올해 2월 말 기준 약 3만 곳으로 온라인결제나 교통결제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와 결제 편의성이 보완되면 제로페이 가맹점과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4월부터 시작될 기업제로페이 서비스를 통해 부산시도 업무추진비를 결제하는 등 점차 구·군과 공공기관, 일반기업으로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