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삼겹살로 살을 뺀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삼겹살로 살을 뺀다?!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1.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방법이 있다. 바로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이다. 최근 핫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자리잡으며 실제로 감량에 성공했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더욱 더 인기를 끌고 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탄수화물을 줄인만큼, 지방의 양을 늘리는 방법이다. 보통 다이어트에 적은 지방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적이다.

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위해서는 하루 정해진 섭취량중에서,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중요며, 반드시 양질의 지방과 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먹는 것이 좋다. 이때 지방이라고 다 도움이 되는 건 아니다. 지방의 경우에는 삼겹살, 버터(무염버터)등이 좋으며, 빵, 탄산음료, 마가린 등은 피해야 한다.  

하지만 몇몇은 고지방에 포인트를 두고 지방섭취를 늘리는 경우가 많다. 이는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이다. 

한편, 지방을 과다섭취하면 각종 혈관잘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탄수화물을 먹지않으면 영양 불균형, 변비, 소화기질환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