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DOC, 수취인분명, 여성혐오 논란?
DJ DOC, 수취인분명, 여성혐오 논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1.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뮤직

DJ DOC가 발표한 시국가요, '수취인분명'이라는 노래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6일 DJ DOC는 최순실 국정논란을 풍자한 노래, 수취인분명이라는 노래를 무료배포하고 촛불집회 공연에 오를 계획이었지만, 일부 여성단체가 수취인분명 노래가사 속 여성을 혐오하는 요소가 담겨져있다며 항의를 했고, 결국 공연은 무산되었다.

문제를 제기한 여성단체는 대통령이 아닌 대통령의 여성성을 비판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나 가사 속 '잘가요 미스박', '세뇨리땅', '하도 찔러대서 얼굴이 빵빵'등의 가사는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이라 주장하고 있다. 

이에 DJ DOC측은 미스박은 미스테이크 박의 뜻이며, 쎄뇨리땅은 세노리타의 아가씨를 뜻하는 말이 아닌, 새누리당을 빗댄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여성혐오논란에 대해 지금은 우리끼리 싸울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표현의 자유라는 의견과, 여성혐오 논란이 된다는 의견대립이 계속되고 있다.

한편, 산이가 발표한 나쁜X 역시, 노래속 '병신년아 빨리 끝나 제발', '그와 넌 입을 맞추고 돌아와', '더러운 혀로 핑계를 대' 등의 일부가사로 여성비하한다는 논란이 되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