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때도 스마트폰하는 '스몸비'
걸을때도 스마트폰하는 '스몸비'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은 현재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하루종일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않는 분들이 많다. 스마트폰이 우리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문제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나 최근에는 스몸비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스몸비(Smombie)는 스마트폰(smart phone)과 좀비(zombie)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을 하면서 길을 걷는 사람들을 말한다.

스몸비는 소리 인지거리가 감소되고, 시야폭과 전방주시율이 감소되기때문에 사고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하면서 차도를 건너다 차량에 부딪힌 사건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등 전세계적으로는 스몸비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거북목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디지털치매, 수면장애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고 할지라도 너무 과하게 사용하면 절대 안 된다. 길을 걸을때만이라도 스마트폰을 가방, 주머니에 두고 안전하게 걷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