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모자 착용시 주의할 점!
겨울 모자 착용시 주의할 점!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목도리, 장갑등 아이템들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나 겨울철 털모자를 착용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모자가 탈모를 유발할 것 같아서 꺼리는 이들도 많다. 겨울은 날씨가 차갑고 건조하기때문에 모발건강에 좋지않다. 자칫 잘못 관리를 하면 탈모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추운 날씨, 모자를 쓰는 것만으로도 보온효과를 볼 수 있다. 모자로 찬 바람을 피해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 이는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어떤 모자가 좋을까? 모자 종류는 상관없지만 되도록 머리 전체를 덮어주는 것이 좋으며, 이때 꽉 끼는 모자보다는 두피가 숨을 쉴 수 있는 제품이 좋다. 

하지만 모자를 착용시 주의할 점이 있다. 자칫 잘못된 모자 착용은 오히려 탈모를 유발 할 수 있다. 머리가 덜 말린 상태로 모자를 쓰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비듬등이 생기기 쉬우며, 이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겨울에 털모자를 쓰는 분들이 많은데, 모자가 청결하지않은 상태로 장시간 착용하면 모발에 아주 좋지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만약 모자나 머리에 땀이 났다면 즉시 모자를 세척하고 완벽하게 건조시킨 뒤 사용해야한다.  

자칫 관리를 소흘히 하면 모발에 치명적이므로, 올바른 방법으로 모자를 착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