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cm 권정열 '일베'논란
10cm 권정열 '일베'논란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1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정열"일베 회원? 그곳에 가본 적도 없습니다" 해명


10cm 멤버 권정열이 '일베' 회원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17일 권정열은 자신의 페이수북에 최근 온라인 커뮤키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용어로 논란을 일으켰던 걸그룹 크레용팝의 사진과 함께 "존경합니다. 크레용팝"이라는 멘트를 게재한 것이 문제의 발단이 되었다.

권정열의 페이스 북을 접한 네티즌들이 일베 논란에 휩싸인 그룹을 존경한다는 건 일베 '회원'이가 때문아니냐는 추측성 멘트에 자신의 SNS를 통해 해명의 글을 썼다.

"완전 몰랐음. 나 그거 안해요. 걱정시켜서 미안합니다"며 짧은 해명의 글을 썼지만 논란이 계속 확산되자 다시 한번 해명의 글을 올렸다.

18일 권정열은 "해명한다고 올린 글에 또 해명. 다시 보니 오해할 소지가 있는 거 같아서요"라며 "제가 '그곳'에 대해서 또는 그 곳과 그 팀에 얽힌 일을 몰랐다고 한 거는 아니고요. 그러면 거짓말이잖아요. 제가 올린 글이 사람들로 하여금, 저의 성향을 오해하게 만들 소지가 있었다는 사실을 '완전 몰랐다'는 글이었습니다"며 재차 해명했다.

 네티즌은 “확실한 해명 하셨으니 더이상 오해하는 사람 없었으면..”,“누구나 살면서 의도치않게 잠깐의 오해를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목을 받을 만큼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걸로 생각하시고 힘내세요!!”,“이번엔 그 그룹이 진위여부를 떠나서 워낙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으니까 문제가 됐나봐요. 그래도 빠르게 대처해줘서 다행이고 고마워요”등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 17일 권정열은 자신의 페이수북에 최근 온라인 커뮤키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용어로 논란을 일으켰던 걸그룹 크레용팝의 사진과 함께 "존경합니다. 크레용팝"이라는 멘트를 게재한 것이 문제의 발단이 되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