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여러분, ‘도전.한국’이 해결해야 할 과제에 투표해주세요
국민 여러분, ‘도전.한국’이 해결해야 할 과제에 투표해주세요
  • 금은정 기자
  • 승인 2020.03.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지성 프로젝트‘도전. 한국’, 17일부터 국민 온라인 선호도 투표 진행
▲ 「도전. 한국」사업 추진계획(안)

정부가 국민의 창의성과 집단 지성을 활용해 해결할 과제 선정을 위해 국민 온라인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해결과 파격 보상으로 대표되는 ‘도전. 한국’을 새롭게 추진, 오는 17일부터 4월 5일까지 3주간 과제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선호도 투표를 시작 한다고 16일 밝혔다.

평소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광화문 1번가에서 온라인 선호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민들은 후보과제 대상으로 그간 해결하기 위해 노력 했으나 해결하기 어려웠던 과제 5개씩을 선정해 투표할 수 있다.

온라인 선호도 투표의 대상이 되는 후보과제는 부처 수요조사 및 대국민 과제 공모를 통해 발굴한 후 관계부처·전문가 검토를 통해 선정됐으며 감염병 대응, 횡단보도 사고 도로 살얼음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해 해결 필요성이 큰 과제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광화문1번가 등을 통해서 진행된 대국민 과제 공모에는 총 1,130건이 접수되어 집단지성 기반 문제해결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엿볼 수 있었으며 후보과제에는 국민들이 제시한 과제가 다수 포함되어 있어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도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온라인 선호도 투표가 끝나면, 선호도 투표 결과와 운영위원회 검토 결과를 종합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과제가 확정되면 4월부터는 국민이 직접 해결사가 된다.

참신하며 실행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해 아이디어가 채택된 국민에게는 최대 5천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포상 이후에도 아이디어가 숙성, 구체화 될 수 있도록 기술 자문,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R&D 사업과의 연계,창업 지원 등 후속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도전. 한국’은 국민이 직접 과제 해결의 주체가 되는 사업으로 국민들의 집단지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할 과제 발굴을 위해 온라인 선호도 투표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