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 나트륨 함량 확인하세요
어묵, 나트륨 함량 확인하세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2.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을 맞이하여 길거리에서 어묵을 먹는 분들이 많다. 뜨끈한 어묵과 어묵국물을 추운 날씨 몸을 따뜻하게 녹이기에 좋다. 이뿐만 아니라 어묵은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기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인기 재료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어묵에 나트륨이 상당하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동래교육청의 급식실태조사 결과, 어묵이 국,반찬, 장류를 제외하고 반찬류중에서 가장 많은 나트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나트륨이 많다고 알려진 햄, 소시지에 비해 많은 수치이다.

어묵은 흰살 생선으로 만들어졌기때문에 단백질이 많고 지방은 적은 고단백식품으로 알려졌다. 맛은 물론 영양도 풍부하다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어묵에는 나트륨 함량역시 높다는 것이다. 어묵100g을 기준으로 나트륨 1일 영양소 기준치(2000mg)대비, 찐 어묵은 34%, 튀긴 어묵은 38%가 많다. 

그렇기때문에 어묵을 구입할때는 나트륨함량 체크는 필수이다. 몇몇 업체들은 어묵함량을 줄이고 전분 비율을 높이는 곳도 많기때문에 어육함량 역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하게 어묵을 먹기위해서는 조리전에 한번 데쳐서 요리하는 것이 좋다. 

어묵은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면 나트륨역시 과다 섭취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