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임산부는 절대 먹으면 안 된다?!
파인애플, 임산부는 절대 먹으면 안 된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2.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인애플, 임산부는 절대 먹으면 안 된다?!

임산부들이 먹어서는 안 될 금기 식품에 대한 속설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그만큼 임산부들은 평소 먹는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속설이 모두 진실이라고 하기는 어렵다. 혹시 '임산부는 파인애플을 먹으면 안 된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파인애플이 임산부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 절대 먹으면 안 된다는 이 속설의 정답은 반반이라 볼 수 있다.
 
파인애플이 임산부에게 위험한 이유는 파인애플 가운데 딱딱한 섬유질로 되어 있는 파인애플 심 때문이다. 파인애플 심에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단백질을 녹이는 작용을 해 임산부가 파인애플을 먹을 경우 브로멜린 성분에 의해 태아 손상이나 유산이 염려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파인애플을 먹어서 태아에게 영향을 줄 가능성은 거의 없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브로멜린 성분이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정도라면 매일 밥을 먹듯이 파인애플도 그 정도의 양을 먹어야 가능성 있는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파인애플 먹기가 꺼려진다면 파인애플의 가운데 딱딱한 심 부분을 잘 제거한 뒤 과육 부분만을 적정량 섭취하도록 하자. 파인애플 통조림의 경우 통조림을 만드는 과정에서 브로멜린 성분이 파괴되므로 안심하고 먹어도 상관없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