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은 예방접종이 필요없다고?
성인은 예방접종이 필요없다고?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종종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않다. 모든 예방접종이 성인들에게 필수는 아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성인들에게도 꼭 필요한 예방접종이 있다. 

먼저 매년 유행하는 바이러스가 달라지기때문에 인플루엔자는 1년에 1회접종이 필요하다. 인플루엔자 독감은 심한 근육통과 함께 38.5도이상의 열이 나는등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미리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A,B형 간염의 경우 어렸을때 맞지않았다면 자신에게 항체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만약 항체가 없다면 맞아야한다. 

파상풍과 디프테리아의 경우 10년마다 1회씩 접속하는 것이좋으며,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총3회), 또한 폐렴(65세이상은 위험군이 아니라면 1회접종), 홍역, 풍진, 유행성이하선염(40세이하 성인중 위험군 최소 1회접종)등이 필요하다.

성인이기때문에 예방접종은 필요없다고 생각한다면 아주 큰 착각이다. 성인들도 예방접종이 필요하기때문에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예방접종을 받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