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골국이 뼈 건강에 좋다?
사골국이 뼈 건강에 좋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골국은 절대 빠지지 않는 보양식으로, 특히나 뼈 건강을 위해 먹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사골국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될까? 하지만 사골국에는 칼슘이 거의 없기때문에 뼈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사골은 지방, 단백질이 풍부하다. 실제 칼슘함량보다는 지방과 단백질의 함량이 높기때문에, 뼈 건강을 위해서 먹기보다는 지방이나 단백질이 부족한 사람에게 보양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보통 사골은 한번 끓이지 않는다. 오래오래 끓여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사골을 오래 끓이다보면 인이 발생하게 된다. 인은 칼슘흡수를 방해하기때문에 오래끓인 사골국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것이다. 사골국은 1회 6시간 기준으로 3번정도 끓이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 끓이게되면 영양성분이 감소함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사골국을 많이 먹게되면 동물성 단백질을 과잉섭취하기때문에 비만또는 , 골다공증을 심하게 만드는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뼈 건강을 원한다면, 사골국대신,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나 영양제를 먹는 것이 훨씬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