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부츠, 집에 돌아와서 해야 할 일은?
어그부츠, 집에 돌아와서 해야 할 일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2.0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그부츠, 집에 돌아와서 해야 할 일은?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면서 하나둘 옷을 껴입게 되는데 발은 옷처럼 껴입을 수 없어 보온이 잘되는 신발을 찾곤 한다. 그중 어그부츠는 겨울 필수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즐겨 찾는 이가 많은 편이다.
 
운동화나 구두와는 달리 어그부츠 세탁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어그부츠는 털 안감이 들어 있어 세탁에 유의해야 오래신을 수 있다.
 
만약 비나 눈이 오는 날 어그부츠를 착용했다면 집에 돌아와서는 제일 먼저 마른 수건이나 신문지로 신발에 물기를 제거해주어야 모양이 변형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신발 안쪽에도 신문지를 구겨 넣어 완벽하게 물기를 제거해 주자.
 
모든 신발이 그렇듯 어그부츠도 자주 신다 보면 더러워지기 일쑤다. 어그부츠를 세탁할 때는 차가운 물에 울 샴푸를 풀어 준 다음 어그부츠를 담가 준 다음 5분이 지나면 꺼내 일차적으로 물기를 빼주어야 한다.
 
물기가 어느 정도 빠졌다는 생각이 들면 세탁기 탈수기능을 이용하자. 이렇게 탈수된 어그부츠는 전용 솔로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 후 햇빛이 없는 서늘한 그늘에서 건조해 주면 된다.
 
어그부츠는 신고 난 다음 칫솔이나 구둣솔을 이용해 외피를 결 반대방향으로 쓸어주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어그 부츠를 신을 때는 스타킹보다는 양말을 착용하는 것이 발의 땀을 최소화해 발 건강에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