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소화가 안 된다면 누룽지를 먹어보자!
평소 소화가 안 된다면 누룽지를 먹어보자!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2.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소 소화가 안 된다면 누룽지를 먹어보자!

 

평소 음식물 소화가 잘 안 되며,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누룽지를 먹어보자. 뜬금없이 웬 누룽지냐 하겠지만, 누룽지에는 우리가 모르는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
 
누룽지의 원료 백미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으로 단백질 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다만, 미네랄과 비타민은 부족하다는 흠이 있지만, 소화에 있어서만큼은 그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된다.
 
누룽지는 씹을수록 침이 많이 분비되는데, 이는 소화와 턱관절에도 도움을 준다. 이뿐만 아니라 누룽지로 만든 숭늉에는 소화가 잘되는 탄수화물 종류인 단당류가 많아 음식물 소화가 빨라지며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누룽지는 소화력이 떨어지는 환자들이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섭취해도 매우 좋다. 또한, 누룽지에는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아 쉽게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으며,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도와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누룽지는 변비와 설사를 예방함은 물론이고 중금속 해독과 숙취 해소,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