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 실시
경북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 실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3.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을 보고 가족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체험키트 4종 2,300세트 제공
▲ 집에서도 즐기는 ‘경북도서관 체험프로그램’ 운영 안내문

경북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 휴관 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는 경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체험키트를 신청하면 주 3회 가정으로 택배 발송하는 서비스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 속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도서관 휴관 중 별도 제작한 동영상에는 어린이들이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별 소개와 함께 만드는 전 과정이 담겨 있다.

창의력이 쑥쑥 자라는 ‘나만의 책 만들기’, 한 권의 책으로 바뀌는 ‘책 저금통 만들기’, 리틀 콜럼버스 ‘세계문화 체험교실’, 헨젤과 그레텔을 읽고 ‘과자로 학용품을 만들어요’ 등 4개 프로그램에 총 2,300세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경북도서관은 임시 휴관이 종료되면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만든 완성작을 대상으로 경북도서관 내 상상마루에서 도민참여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진창 경북도서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가정에서 어린이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도서관이용자의 아쉬움을 달래줄 동영상 체험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책과 함께 도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