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집중 모집 실시
강원도,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집중 모집 실시
  • 김대근 기자
  • 승인 2020.03.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기간 내 종이상품권도 특별할인에 들어가 지역 내 소비촉진 유도
▲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집중 모집 실시 안내문

강원도는 코로나19 피해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강원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

먼저, 도는 오는 5월 1일 모바일 강원상품권 본격발행 시 가맹점 이용고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3개월 동안 가맹점을 집중 모집한다.

모바일 강원상품권의 경우, 일반 신용·체크카드 결제와 달리 결제로 발생하는 수수료가 전혀 없어 소상공인을 포함한 지역사업자의 매출 증대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점과 기존 종이상품권과 달리 금융기관 방문 없이 환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도는 가맹점 모집을 위해 기존 강원상품권 사용점을 우선 대상으로 모바일 결제에 대한 사전안내문과 전환 문자를 통해 모바일 가맹점 전환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도내 제로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모바일 강원상품권 통합 운영 안내문과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부착용 스티커 2매를 발송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홍보도우미’ 운영을 통해 도내 주요상권 등을 직접 방문해 가맹점 가입·결제에 대한 시연·안내 및 지역상권 살리기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도내 주요 생활밀접업종 협회 등과 협업해 가맹점 가입을 위한 홍보활동을 집중 추진할 예정으로 우선 도내 3,000여개의 학원을 대상으로 우편물 발송 및 가입 안내 문자 발송 등을 추진하고 있다.

가맹점 가입은 PC나 모바일에서 제로페이 홈페이지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도내 사업자번호를 가진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며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이 되면, 가입·결제 수수료 0% 혜택 외에도 소상공인 정책자금, 풍수해 보험금 우대금리 0.1% 적용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도는 2017년 첫 유통 이후, 최고 수준의 할인율과 최장 기간의 할인 실시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별할인 대상은 종이상품권으로 기간은 18일부터 5월 31일까지이고 개인당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기존 5% 상시할인율의 2배가 되는 1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모바일상품권은 상시 5% 할인율, 30만원 한도 적용 특별할인 규모는 200억원으로 판매 추이에 따라 추가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도 노명우 경제진흥국장은 “모바일상품권은, 결제수수료가 없어 지역사업자에게는 매출증대 효과를, 구매자에게는 사용의 편리함을, 지역에는 역내 소비 활성화를 가져다주는 만큼 가맹점 모집에 지역 주민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 “아울러 종이상품권 특별할인도 실시하는 만큼, 도민들이 적극참여 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이웃의 지역경제 및 상권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