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오이물 만드는 방법!
다이어트에 좋은 오이물 만드는 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촬영 및 편집 : 손승희기자>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중에는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진 오이물 다이어트가 인기이다. 오늘은 오이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준비물은 오이, 레몬, 물만 있으면 된다. 이때 레몬은 안 넣어도 상관없지만, 레몬이 상큼함을 더해주기때문에 오이향이 싫다면 넣는 것이 좋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오이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사용하기때문에 굵은 소금으로 깨끗하게 씻은 뒤 얇게 썰어서 준비한다. 레몬 역시,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은 뒤 얇게 썰어주면 된다. 

그 다음 빈통에 얇게 썬 오이와 레몬을 넣고 물을 넣어주면 완성이다. 이렇게 완성된 오이물은 냉장고에 보관하여 우려낸 뒤, 하루에 1~2잔씩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오이물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오이가 수분이 풍부하기때문에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붓기를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노화방지와 같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등 효능이 많다. 

오늘부터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오이물 꾸준히 마셔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