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크리스마스 조명 주의하세요!
형형색색 크리스마스 조명 주의하세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2.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형형색색 크리스마스 조명 주의하세요!

 

12월의 거리를 둘러보면 형형색색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명과 장식으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거실과 침실 등 실내공간에서도 직접 꼬마전구 등을 이용한 DIY가 성행하고 있다.
 
그런데 이와 관련한 사고 또한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 인한 감전 및 화재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중국에서 수입하는 장식용 전구의 일부 제품은 소비자를 위한 안전표시도 없이 인터넷을 통해서 유통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야외에 전구를 설치할 시, 감전사고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트리에 쓰는 백열등 전구는 발열이 심해 장시간 켜두면 터질 위험이 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트리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화재에 더욱 취약하다. 장식용 조명을 사용하기 전 반드시 전선 피복이 벗겨진 곳은 없는지 또는 전구가 파손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