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는 세안 전에? 면도에 관한 진실
면도는 세안 전에? 면도에 관한 진실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2.1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면도는 세안 전에? 면도에 관한 진실

 

남자라면 매일 아침 면도를 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과연 올바른 방법으로 면도하는 이는 몇이나 될까?
 
간혹 세안하기 전 면도부터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면도는 따뜻한 물로 세안하고 난 다음에 하는 것이 좋다. 세안은 수염에 붙어 있는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수염을 불려주므로 쉽게 면도를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만약 세안보다 면도를 먼저 하게 된다면 피부의 긴장이 풀리지 않은 상태라 쉽게 자극을 받아 좋지 않다. 또한, 면도 후에는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을 주어 자극을 받았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면도할 때 또 한가지 실수를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쉐이빙 폼을 바르고 나서 곧바로 면도하는 것이다. 쉐이빙 폼은 단순히 면도가 잘되게 하려고 바르는 제품이라기보다는 각질과 수염을 유연하게 만들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며 면도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라 볼 수 있다.
 
이렇게 수염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쉐이빙 폼이 피부에 스며들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쉐이빙 폼을 바른 직후에 면도하기보다는 쉐이빙 폼을 바르고 1분가량이 지난 후에 면도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