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라, 청년반장’ 경남도, 권역별 청년반장 모집
‘나와라, 청년반장’ 경남도, 권역별 청년반장 모집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3.2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의제 발굴 등 청년정책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나와라, 청년반장!’ 경남도, 권역별 청년반장 모집

경상남도가 도내 권역별 청년반장 모집을 통해 청년 스스로 정책발굴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움직이는 청년센터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움직이는 청년센터 사업’은 청년 스스로가 도내 지역의 청년문제를 파악하고 지역 청년의제를 발굴하는 등 청년정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도 진행된다.

도내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은 ‘경남청년’을 대상으로 동남부 2명·서부 3명 등 권역별 총 5개 지역의 청년반장을 선정한다.

‘경남청년’은 만 19~34세 연령의 경남에 거주하거나 경남 소재 대학 및 기업체에 근무하는 자를 말하며 활동기간 중 타 기관·기업 홍보대사 등의 활동자는 제외된다.

이번에 청년반장으로 선정되면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비 지급과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청년반장은 지역별 청년들의 고민 등을 파악해 권역별 청년의제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잠재된 청년 활동가 및 청년 크리에이터 발굴로 청년활동 생태계에 다양성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홍보 및 지역 청년들 간의 네트워킹으로 도가 추진하는 청년정책 및 사업이 경남 전역으로 홍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현미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움직이는 청년센터 사업은 청년반장이 청년정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뿐 아니라 지역의 청년 활동가 및 청년 단체를 발굴을 통해 청년활동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정될 청년반장들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