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서울의 혜택들, 서울을 가지세요에서 확인!
몰랐던 서울의 혜택들, 서울을 가지세요에서 확인!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

서울에 살고있지만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알지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또한 정책을 알고있더라도 번거롭거나, 어떻게 이용해야할지 몰라 지나친 경우도 많이 있다. 

그동안 정책을 몰라 지나쳤다면, 이제는 서울의 정책, 서비스 혜택을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울을 가지세요'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서울을 가지세요' 사이트는 별도의 로그인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이용가능하며,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230개의 행정 서비스의 정보를 모두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연령별, 관심 분야별, 대상별, 상황별과 같이 다양한 조건으로 마련되었기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평소 관심있는 분야의 알리미 신청을 하면, 문자나 알림톡, 메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만약 원하는 정보를 찾지못했거나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도우미 신청을하면 서울생활도우미가 전담으로 지정되어 도움을 주게된다. 

그동안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정책이나 서비스를 잘 알지못해 혜택을 받지못했다면, '서울을 가지세요'를 통해 똑똑하게 이용하도록 하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http://have.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