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최초 수족관, 대구아쿠아리움 오픈
대구·경북지역 최초 수족관, 대구아쿠아리움 오픈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2.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객원기자 이다윤

오늘15일 정식 개장은 한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엄청난 규모와 함께 개장 전부터 많은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나 대구 신세계백화점 9층에 위치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은 대구경북지역의 최초 생긴 아쿠아리움으로, 국내백화점 최초로 아쿠아리움이 들어선 곳이다.  
 

▲ 사진제공 : 객원기자 이다윤

보통 아쿠아리움의 경우에는 저층부에 배치되지만, 대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의 경우 9층에 위치하였다. 그 이유는 아쿠아리움과 함께 테마파크인 주라지와 연계하여 9층 전체를 테마파크 공간으로 만들어, 가족단위 고객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하기 위함이었다.

▲ 사진제공 : 객원기자 이다윤

대구 아쿠아리움에는 엄청난 규모답게 볼거리가 가득하다. 연면적 1600명 규모로, 200여종의 해상생물 및 바다의 인어 매너티, 바다사자, 물범등의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나 마치 은하수를 보는듯한 은어들의 은빛항연을 볼수있는 360도 정어리수조와 함께 바닷속 동굴을 통해 다양한 소동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상어 위를 걷는 야찔한 경험의 샤크 브릿지등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제공 : 객원기자 이다윤

아쿠아리움 옆에는 패밀리형 테마파크가 마련되어 있다. 패밀리형 테마파크는 실내와 야외테마파크이 있는데, 야외테마파크인 주라지는 1200평으로 규모이며, 정글컨셉으로 꾸며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날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마련되었다.

이외에 대구 아쿠아리움과 관련된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으로 문의가능하다. 
 
▲ 사진제공 : 객원기자 이다윤

한편,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지상9층, 지하7층의 건물로 , 단순한 백화점을 넘어서, 아쿠아리움과 함께 메가박스, 트램폴린 파크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는 복합쇼핑 문화공간으로 마련되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